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


오랜 전통으로 빛나는 신학의 전당

수강신청정보

홈으로이동 > 대학 및 대학원 > 신학과 > 학사서비스 > 수강신청정보 인쇄하기

수강신청 기간

  • 수강신청 기간은 매학기 개강 일주일 전부터 개강후 일주일 이내로 합니다.

대학원생 세미나 신청 안내 : 대학원생 세미나 수강은 전공자에게 우선권을 주기 위하여 세미나 신청을 기간별로 분류하여 접수받습니다.

  • 1차기간에는 학생 본인의 전공분야에서 개설된 세미나만 신청이 가능하며,
  • 2차기간에는 세미나의 전공 분류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.

수강신청 방법

  • 학교 홈페이지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 에 접속하여 종합포털정보시스템을 클릭합니다.
  • 종합포털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ID와 PASSWORD를 입력합니다.
    • 통합학사 ⇒ 수업 ⇒ 수강신청(성신)을 선택합니다.
    • 필수과목은 필수과목일괄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신청내역으로 이동시킵니다.
      선택과목은 개설교과목 리스트에서 선택과목을 조회하여 원하는 교과목을 선택하여 오른쪽 수강신청내역으로 이동시킵니다.
    • 오른쪽 수강신청내역으로 옮겨짐과 동시에 저장되며, 삭제 또는 변경은 왼쪽 개설교과목으로 이동시킨 후 오른쪽 하단의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.
  • 수강신청 사전 확인사항 : 대학원생은 수강신청 전에 종합포털정보시스템의 대표권한이 연구과로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.
  • 대표권한 변경방법 : 원스탑 → 개인설정 → 마이UCUPS변경 → 대표권한변경 → 대학원(학부학번 선택)으로 저장
  • 수강신청에 관한 사항 : 교학팀 (TEL. 02-740-9704~5)로 문의하십시오.
  • 종합포탈정보시스템 설치 오류 사항, ID / PASSWORD 분실시 성신교정 전산실(TEL. 02-740-9749)로 문의하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