계절학기 운영 안내
- 작성자 :교*팀
- 등록일 :2025.05.16
- 조회수 :137
계절학기는 여름 또는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교과목을 이수하는 제도로
본교는 2025학년도 여름 방학부터 복수전공 또는 공유대학의 계절학기를 운영하여
재학생들의 학점 취득을 지원합니다.
복수전공 학생은 정규학기 외 추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로 재학기간을 관리할 수 있으며,
전공심화 학생은 공유대학 강좌를 통하여 다양한 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.
계절학기 운영에 대한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
구분 | 복수전공 계절학기 | 공유대학 계절학기 |
학점 인정 | • 6학점까지 인정 | • BA 졸업학점으로 자유선택 6학점까지 인정 [정규 + 계절] |
수강신청 기간 (변경/취소) | • 2025.5.19(월)~23(금) • 변경/취소는 성심교정 기준에 따름 • 성심교정 공지사항 | • 2025.5.19(월) ~ 6.5(목) |
수강신청 방법 | • 본교 종합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 ⇨ 대표권한 - 성심교정 학번 | • 가톨릭공유대학 홈페이지 로그인 ⇨ 본교 종합포탈정보시스템 ID/PW 입력 |
등록금 | • 수강료 : 학점당 8만원 • 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은 성심교정 기준에 따름 | • 수강료 : 학점당 8만원 • 본교 종합포탈정보시스템 고지서 출력 학사정보 – 등록/장학 – 등록 – 등록금고지서 출력 • 고지서 출력기간 2025.6.12(목)~13(금) ※ 납부기간 2025.6.12(목)~13(금) |
수강기간 | • 2025.6.24(화)~7.14(월) | • 2025.6.18(수)~7.18(금) |
주의사항
※ 복수전공 학생은 최대 12학점까지 인정[성심 계절학기 6학점 + 공유대학 6학점(정규+계절)]
- 계절학기 수강기간은 교과목별로 상이하므로 반드시 사전 확인 필수
- 수업료 납부 후에는 수강신청 변경 절대 불가
-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은 무효 처리됨
- 등록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개별연락하여 수강료 반환함
- 납부방법
1) 계좌이체: 등록금 고지서에 안내된 가상계좌(매학기변경됨)로 입금 (고지서 우측 상단 『최종납부액』을 가상계좌로 입금) -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며 송금인은 누구라도 무방. 타행이체도 가능 - 계좌이체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2) 은행방문납부: 고지서 지참하여 전국 은행 방문 후 창구 수납 3) 우리은행 인터넷뱅킹: 우리은행 홈페이지→개인 인터넷뱅킹 로그인→세금공과금→대학등록금납부 ※ 계좌이체라 하더라도 가상계좌는 09:00 ~ 16:00까지만 입금됩니다. |
* 문의 : 교학팀 Tel 02-740-9704~5
이전글